2024/03/14 11

전 세계 워십 문화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호주의 힐송처치(Hillsong Church)

전 세계 워십 문화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호주의 힐송처치(Hillsong Church)가 자신들의 성공은 "오직 예수님의 이름을 높여 온 데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호주의 한 작은 워십 밴드에서 출발한 힐송의 워십팀인 힐송 유나이티드(Hillsong United)는 30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지금 전 세계에서 워십 밴드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올해는 기독교 음악의 그래미 어워드라고 불리는 도브 어워드의 10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힐송의 워십 감독 담당자인 어텀 하드맨(Autumn Hardman)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와 같은 성공의 비결에 대해 "예수님을 우리의 앞에 그리고 중심에 늘 둔 것"이라고 말했다. 하드맨은 얼마 전 힐송이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오직 ..

성가 클래식 2024.03.14

러시아에 구금된 국민, 북한 벌목공 돕던 선교사

지난 1월 말 러시아에서 간첩죄로 체포된 한국인이 목회자로 보인다고 조선일보가 보도했다. 이 사람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북한 벌목공들을 위한 지원 사역을 하던 선교사 백모 목사라고 한다. 백 목사는 1월 말 아내와 러시아에 입국했다가 체포됐으며, 현재 모스크바로 이송돼 레포르토보 교도소에 구금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블라디보스토크 소식통은 이날 “백 목사가 중국에서 선교 활동을 하면서 러시아를 오갔고, 북한 사람들을 위한 사역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외교부는 러시아로부터 체포 통보를 받은 뒤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독소식 2024.03.14

고린도, 기독교 받아들인 그리스 첫 도시들 중 하나

고린도에서 복음을 힘있게 전하는 바울에게, 주님께서는 밤에 환상 가운데 나타나 바울이 복음 사역에 더욱 담대하도록 말씀하셨다. 그 성경 구절은 다음과 같다. “밤에 주께서 환상 가운데 바울에게 말씀하시되 두려워하지 말며 침묵하지 말고 말하라 내가 너와 함께 있으매 어떤 사람도 너를 대적하여 해롭게 할 자가 없을 것이니 이는 이 성중에 내 백성이 많음이라 하시더라 일 년 육 개월을 머물며 그들 가운데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니라(사도행전 18장 9-11절)”. 고린도에 복음을 전파한 바울의 노력에 힘입어, 고린도는 로마의 지배를 받는 그리스 많은 도시들 중에서 기독교를 받아들인 첫 도시 가운데 하나다. 그리고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이 시간이 가면서 증가하여 고린도에는 급기야 기독교 사회가 형성됐다. 고린도 ..

신앙역사 간증 2024.03.14

아프가니스탄 중국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성도들과 복음사역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 열악한 환경에 있는 아프칸의 난민인 성도들에게 믿음을 굳게 하여 주시옵소서. 고립된 환경에서 외롭지 않도록 성령님 동행하여 주셔서 기도와 말씀과 찬양으로 소망을 잃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중국의 성도의 가정의 자녀들에게 말씀이 양육되게 하셔서 믿음이 견고하게 하시고 부모들은 더욱 성령충만케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믿는 까닭에 집에서 쫓겨난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성도들이 긴급구호물자를 받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시고 환난에 굴하지 않고 믿음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믿는 자들이 핍박받는 이 두나라에서 선교하고 전도하는 복음 사역자들에게 성령의 능력과 새힘을 허락하여 주시길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열방의 기도 2024.03.14

국가와 정치에 대한 예수의 가르침

국가와 정치 1. 예수의 공식(公式):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 것은 하나님에게” 복음서 저자 마태의 기록에 의하면 바리새인들은 자기 제자들을 헤롯 당원들과 함께 예수께 보내어 예수를 올무에 빠뜨리려고 시험한다: “가이사에게 세금을 바치는 것이 옳으니이까 옳지 아니하니이까”(마 22:17). 이것은 대답하기 매우 어려운 질문이었다. 세금을 바치지 말라 하면 로마 정부에 반대하는 자가 되어 헤롯 당원들에게 “반역자”라고 고발할 거리를 제공하며, 바치라고 하면 로마 정부에게 세금 납부를 반대하는 유대인들, 특히 열심당원들에게 “매국노”라는 비난의 빌미를 제공한다. 예수는 지혜롭게 대처하신다. 예수는 화폐를 가져오라고 하시고 거기에 씌어진 형상과 글을 보시면서 이것이 뉘것이냐고 물으신다. 제자들이 ..

전도서 5장

제 6 장 1 내가 해 아래에서 한 가지 불행한 일이 있는 것을 보았나니 이는 사람의 마음을 무겁게 하는 것이라 2 어떤 사람은 그의 영혼이 바라는 모든 소원에 부족함이 없어 재물과 부요와 존귀를 하나님께 받았으나 하나님께서 그가 그것을 누리도록 허락하지 아니하셨으므로 다른 사람이 누리나니 이것도 헛되어 악한 병이로다 3 사람이 비록 백 명의 자녀를 낳고 또 장수하여 사는 날이 많을지라도 그의 영혼은 그러한 행복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또 그가 안장되지 못하면 나는 이르기를 낙태된 자가 그보다는 낫다 하나니 4 낙태된 자는 헛되이 왔다가 어두운 중에 가매 그의 이름이 어둠에 덮이니 5 햇빛도 보지 못하고 또 그것을 알지도 못하나 이가 그보다 더 평안함이라 6 그가 비록 천 년의 갑절을 산다 할지라도 행복을 ..

성경큐티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