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기독칼럼

너의 믿음을 점검하라(뉴욕열방선교교회 주일예배 설교 요약/방봉균 목사님)

헤븐드림 2021. 6. 28. 10:32

말씀; 골로새서 2장6절-7절

 

제목; 너의 믿음을 점검하라

 

설교 요약

 

골로새서는 4장으로 되어 있으며 골로새서를 보낸 사람은 바울이고 수신자는 골로새서의 교인들입니다.

골로새 교회의 초대 영적 리더는 에바브로디도였습니다. 

5년 후 에바브로디도가 세운 골로새 교회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에바브로디도는 로마 감옥에 갇힌 바울을 찾아 갔으나 그도 감옥에 갇히게 되어

사도 바울은 두기고라는 제자를 보내 복음의 원리와 적용을 자세히 써서 골로새서 교인들에게 서신을 보냅니다.  

 

골로새서 1장은 총론이며 2장과 본론이며 3장 강론, 4장은 문안 인사로 끝을 맺습니다.

오늘은 너의 믿음을 점검하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려 합니다.

바야흐로 2021년도 하반기에 들어섰고 우리들은 다시 믿음을 점검하고 또 믿음을 온전히 행하는 것 까지

살펴봐야 되겠습니다.

6절 말씀, 그러므로 너희가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받았으니.. 이 중요한 말씀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선지자와 모든 성경 여러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리라고 하나님께서 증거하셨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 때의 유대인들은 이 귀절의 말씀을 놓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골로새 교회의 교인들도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고 인식하기 보다는 자기들의 생각으로 믿음을 결정하고

심지어 우상을 숭배하며 부패한 세상을 따라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의 가장 강력한 사람은 황제 네로였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주로 불렀습니다.

하나님보다 높아지려고 하는 사람들은 교만해져서 마귀로 전락한 타락한 천사와도 같은 불행한 사람들입니다.

 

이미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받은 우리는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구원주로 보내셨고 구원받고 이 땅에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하나님의 선하신 뜻으로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항상 기뻐하며 쉬지말고 기도드리며 범사에 감사할 수 있게 성령님께서 우리의 중심을 보시고 도와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시라면  우리는 믿음을 점검하며 살아가는 삶을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러면 우리의 삶을 주께 전적으로 맡겨야 합니다.

이러한 믿음이 있을 때 우리는 그 믿음을 행하며 하나님께 순종하며 살 수 있습니다.

 

인간에게 가장 큰 행복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일입니다.  주 안에서 행하는 일은 우리에게 참 기쁨이 됩니다.

기쁨은 믿음의 뿌리가 되며 더 나아가 믿음의 열매로 나타납니다.

세상의 일로 분주하거나 게을러지는 믿음 생활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지면 결국 불쌍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엘리 제사장이 하나님께 버림을 당한 이유가 바로 자신의 믿음을 점검하며 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어릴 때 겪은 거듭남의 기쁨을 생각하면 아직도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르침을 받아 불평하던 것을 멈추고 감사할 수 있어 감격하던 날이 있었습니다.

 

현재의 우리의 삶은 코로나 19로 많은 제약을 받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사랑이 우리에게 있다면 하나님이 주신 능력이요 기쁨입니다.

 

3장 5절에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우리가 이 모든 죄를 사함 받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시인하고 가르침대로 믿음을 행할 수 있는 성령의 은혜를

받은 까닭입니다.

이렇듯 복음의 증인된 사도 바울의 편지인 골로새서에 하나님의 귀한 메세지가 있습니다. 

곧 그리스도 안에 사망의 뿌리가 생명의 뿌리가 된 능력이었습니다.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여러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성도들이 교회에서 자신들의 믿음을 돌아보며 지체로서의 역활과 섬기는 자세로 아름답게 세워지면

얼마나 은혜스럽습니까?

 

아무쪼록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받아 자신들의 믿음을 점검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 믿음을 행하며

살아가는 성도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