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라영성에세이

예수 닮기를 내가 원하네

헤븐드림 2018. 3. 9. 08:02


내가 꼭 닮고 싶은 분이 있다면 그분은 예수님이시다

그분의 눈빛 그분의 온유하심 그분의 담대하심 그분의 평안하심 그분의 기도하심 그분의 긍휼하심 그분의 언어 그분의 발자취 그분의 겸손하심까지 나는 닮고 싶다

그러면 어떻게 예수님을 닮을 수 있을까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야 한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신 하나님의 구원의 열심을 가져야 한다

현실의 내가 처한 상황에서 최대한으로 복음적인 생활을 해야 한다

말씀으로 영적인 무장을 하며

생각과 언어에 주의를 기울이고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님처럼 내가 소유한 자만심 욕심, 세상적인 관점,

허비하는 시간 심지어 음식,옷까지도

절제하며 철저히 다스려야 할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나의 전 삶은 죽었다 선포하자

나는 나이지만 내 안에 성령님을 늘 모시고 그 분께 물어보며 지혜를 구하고 은혜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예전에 성직자들이 금식하며 순례를 다니며 절제하며 자신을 성찰했던 이유도 자신을 죽이려는 훈련이 아니었던 가 싶다

사도바울은 나는 날마다 죽노라 하지 않았나

내가 예수님을 닮아 가려 애쓰고 기도하고 열성적으로 바란다면 아마 성도로서의 올바른 삶의 자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분투적인 시간이 절대적으로 나에게 필요하다

형식적인 믿음에서 본질적인 믿음으로

주님을 갈망하며 날마다 기도하며

성령의 임재를 바라며 묵상의 시간을

그리고 일상의 시간을 거룩한 습관으로... 생각에서 맴도는 것들로 정지되지 않도록 실천하는 능동적인 영혼의 날개를 펴자










'리라영성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여 어찌하옵니까?  (0) 2018.03.17
천국을 가야하는 이유  (0) 2018.03.14
지난 주 말씀을 묵상하며  (0) 2018.03.08
주기도문을 묵상하며  (0) 2018.03.01
구원의 즐거움  (0) 2018.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