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8 9

왜 감이 기독교적인 과일일까? -김영교

'감이 붉어지면 의사는 창백해진다'는 옛말이 있다. 가을철 붉게 익은 감안에는 온갖 영양분이 들어있어 이것을 먹게 되면 잔병이 없어져 그때부터 환자가 줄어들어 의사 얼굴이 창백해진다는 얘기다. 그 만큼 감의 높은 약리작용을 피력한 한 예라고 볼 수 있다. 감은 참으로 기특한 과일이다. 여름의 싱싱한 과일을 다 보내고 늦가을을 지켜준다. 감은 주성분인 포도당과 과당 외에도 비타민의 모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사과의 8-10배나 되며 피를 멈추게 하는 지혈효과도 뛰어나 한방에서는 피를 토하거나 뇌일혈증세가 있는 사람에게 감을 많이 권하고 있다. 주고 또 주는 마지막 혼신의 액즙까지 준다. 바로 감식초가 그렇다. 첨가물을 넣지 않고 민간전래 방법으로 숙성시킨 이 식초는 유기산이 많아 당뇨, 비..

수필 2024.06.08

가수 션, 국가유공자 위해 1,500명과 기부금 3억여 원 전달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가수 션과 함께 ‘2024 6.6 걷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총 3억 1,6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지난 현충일(6월 6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주거취약 국가유공자들이 안락한 보금자리에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주최했으며, 서울시에서 장소를 후원했다.걸음 기부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통해 목표 걸음 수인 7억 2,700만 보(정전협정일 7월27일)를 달성해, 한국씨티은행에서 사업비 2억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여기에 개인 참가비까지 총 3억 1,600만 원이 모여, 전액 국가유공자들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사용된다.이날 행사는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가수 션 캠페인 홍보대사..

기독소식 2024.06.08

공감은 문제 해결 방식 아닌… 이해·사랑하는 방식크리스천투데이

성경적 상담 길잡이로렌 휘트먼 | 박안나 역 | 토기장이 | 180쪽 | 12,000원기독교 상담과 성경적 상담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둘의 차이는 기본적으로 심리학을 바라보는 관점 차이라고 할 수 있다. 기독교 상담은 심리학을 수용하거나 이용한다. ‘통합주의’라는 말도 사용하는데, 성경과 심리학을 통합해 더 풍성한 상담의 도구로 활용한다는 말이다.반면 성경적 상담은 심리학을 배척한다. 심리학 분야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의미한 통계나 연구 결과를 모조리 다 무시한다는 말이 아니다. 객관적 자료를 해석하는 심리학의 틀, 그러니까 세속적인 세계관을 배척한다.세상에 신은 존재하지 않고 사람은 선하게 태어나며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존재하는 전부라고 보는 관점과 유일하신 하나님이 계시며 사람은 전적으로 ..

The Blessing - Elevation Worship

# 가사 해석The Blessing - Elevation Worship[Chorus]* 민수기  6:24-26에서 제사장 아론이 이스라엘 백성을 향해 축복한 내용The Lord bless you주님이 너를 축복하시리And keep you널 지키시리Make His face shine upon you그의 빛나는 얼굴을 네게 비추시리And be gracious to you네게 은혜를 베푸시리The Lord turn His주님께서 그의 얼굴을Face toward you너에게 향하시고And give you peace평안을 주시리The Lord bless you주님이 너를 축복하시리And keep you널 지키시리Make His face shine upon you그의 빛나는 얼굴을 네게 비추시리And be grac..

영어찬양 2024.06.08

김송, 강원래와 ‘금쪽상담소’ 출연 후 악플에 일침… “절대 이혼 안 한다

지난 주인가...나도 이 상담을 티비로 보았다.  이 가정을 축복해 주길 바라는 마음이다.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되도록 기도드린다.  최근 ‘금쪽상담소’에 출연한 강원래·김송 부부가 “이혼하라”는 식의 선 넘는 악플에 일침을 가했다.김송은 “이혼 못 시켜서 다들 안달들이 났다. 우리 양가 부모님들도 가만 있는데 우리에 대해서 모르는 남들이 단면만 보고 콩 내라 팥 내라 정말 못 들어 주겠다”며 “정말 군중심리 문제”라고 했다.이어 “제가 이혼 가정에서 자랐다. (이혼하면) 자녀에게 100% 상처 간다. 그래서 자녀 위해서 절대 이혼 안 한다. 내가 살겠다는데 이혼해라 난리들이실까? 오지랖들 좀 떨지 말라. 내 나이 52, 연애+결혼 35년차”라며 “착한 척하는 거 끊은 지 오래다. 남의 가정사에 제발..

리라의일상 2024.06.08

레위기 6장

제 6 장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2 누구든지 여호와께 신실하지 못하여 범죄하되 곧 이웃이 맡긴 물건이나 전당물을 속이거나 도둑질하거나 착취하고도 사실을 부인하거나3 남의 잃은 물건을 줍고도 사실을 부인하여 거짓 맹세하는 등 사람이 이 모든 일 중의 하나라도 행하여 범죄하면4 이는 죄를 범하였고 죄가 있는 자니 그 훔친 것이나 착취한 것이나 맡은 것이나 잃은 물건을 주운 것이나5 그 거짓 맹세한 모든 물건을 돌려보내되 곧 그 본래 물건에 오분의 일을 더하여 돌려보낼 것이니 그 죄가 드러나는 날에 그 임자에게 줄 것이요6 그는 또 그 속건제물을 여호와께 가져갈지니 곧 네가 지정한 가치대로 양 떼 중 흠 없는 숫양을 속건제물을 위하여 제사장에게로 끌고 갈 것이요7 제사장은 여호와 앞에서 그를 ..

성경공부 퀴즈 2024.06.08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골로새서 4장 6절

말씀 묵상 내가 말을 할 때 소금과 같은 꼭 필요하고 유익한 말을 하고 있는가를 생각해본다.쓸 데 없는 이야기나 의미 없는 말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그래서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 말을 놓치며 살아가면 참 후회할 일이 아닐까?그리고 예의를 지키며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인의 향기를 풍겨야 할 것이다.

성경요절암송 2024.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