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라영성에세이

신앙의 경주

헤븐드림 2023. 4. 21. 06:52

 

잠언 말씀을 묵상하기 시작했다.  큐티라곤 하지만 말씀을 읽고 간단하게 나의 생각을 쓰는 것이다.

시편 1편에서 150편을 다 끝내고 나니 자못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출애굽기는 강해를 찾아 옮기며 조금 더 구체적으로 공부하지만 하루의 말씀 묵상은 좀 가볍게 하는 편이다.

 

말씀 쓰기는 이제 더이상 한글자 한글자 하지 않고 인터넷에 올린 말씀을 1장씩 옮기며 읽고 있다.

그림 성경은 사무엘하를 하고 있는데 새삼 이스라엘왕 다윗의 생애를 그리며 생각하며 등장 인물에 대해

알아보는 재미가 드는 중이다. 아무래도 역사인만큼 사건이나 인물들이 흥미진진하다.

요절 말씀은 이제 더이상 외울 수가 없이 뇌세포가 말을 듣지 않아 그저 이틀에 한번 다시 중요한 말씀

소중한 말씀 다시 마음에 새겨야할 말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렇게 블로그라는 공간으로 영적으로 게을러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기도와 찬양 그리고 믿음의 글 등등.. 기도드리며 찬양을 올리며 나의 영적 생활을 생각하며 꾸미는 시간들이 즐겁다.

 

그외 문학인들의 시와 수필을 찾아 읽어보는 일, 책읽기. 글쓰기, 음악 듣기에 관한 공부도 재미있다.

너무도 많은 정보가 있는 인터넷에서 내게 필요하고 좋아하는 것들을 찾아 올리며 역시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생각을 한다.

무엇보다 성경을 꾸준히 읽고 묵상하고 가슴에 담으려 하고 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건강이 허락된다는 것에 감사하고 더욱 신앙의 경주에 힘쓰라는 주님의 가르침으로 하루 하루 열심히

살아가야 하겠다. 

마지막으로 찬양 사역자 주리의 믿음의 경주라는 찬양 유투브 주소를 올리며..

 

 

'리라영성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도 사랑하세요  (0) 2023.04.26
축복  (0) 2023.04.23
기도하는 시간  (0) 2023.04.19
세례 요한의 죽음에 대하여  (0) 2023.04.17
주기철 목사님의 순교와 엔또 슈샤꾸의 '침묵'  (0) 202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