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아닌 화가라는 틀, 박래현
(1920~1976)
여인, 종이에 채색, 94×80.3cm, 1942, MMCA Collection
이미지 제공 국립현대미술관
예술 운동이라는 시대적 소명, 유영국
(1916~2002)
작품(Work), 캔버스에 유채, 130×130cm, 1967, 개인 소장
이미지 제공 국립현대미술관
한국 현대미술의 정체성, 최만린
(1935~2020)
0 96-18, 브론즈, 26×27×30(h)cm, 1996
이미지 제공 성북구립 최만린미술관
화단의 이단아, 권영우
(1926~2013)
무제, 한지, 121×94cm, 1982
Courtesy of the Artist’s Estate and Kukje Gallery. 사진 안천호
무제, 캔버스에 한지, 117×91cm, 2000년대
Courtesy of the Artist’s Estate and Kukje Gallery. 사진 안천호
동양에서 온 에콜 드 파리, 이성자
(1918~2009)
눈 덮인 보지라르 거리, 캔버스에 아크릴릭, 73×116cm, 1956, 개인 소장
이미지 제공 국립현대미술관
일상의 낭만, 장욱진
(1917~1990)
가로수, 캔버스에 유채, 45.5×27.3cm, 1957
이미지 제공 현대화랑
길, 캔버스에 유채, 30.5×22.8cm, 1975
이미지 제공 현대화랑
독자적 채색화의 길, 천경자
(1924~2015)
생태, 종이에 채색, 51.5×87cm, 1951, 서울시립미술관 소장
이미지 제공 서울특별시
여인의 시 II, 종이에 채색, 60×44.5cm, 1985, 서울시립미술관 소장
이미지 제공 서울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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