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르 오거뉴 르누아르 (Pierre-Auguste Renoir, 1841-1919)는 Watteau와 Classical 누드의 야외 즐거움 장면의 전통과 인상주의의 진보적 인 미학을 결합하여 개척자였습니다. 르느와르의 10 가지 필수 작품이 있습니다.
물린 드 라 Galette, 1876에서
아마도 가장 유명한 르느와르 작품과 인상주의의 걸작 인 무랑 드 라 갈레트 (Moulin de la Galette)의 볼이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열릴 것입니다. Renoir은 1874과 1876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인상파 전시회에서 1877의 3 번째 볼을 전시했습니다. 파리의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몽마르뜨의 물랭 드 라 갈레트 (Moulin de la Galette)에서 일요일 오후를 보여줍니다. 그곳에는 'galette'라는 빵을 생산하는 풍차가있었습니다. Renoir은 오래된 오두막에서 인근 스튜디오를 세웠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춤추는 커플의 집단 생활에서 파리의 활력을 보여줍니다. 한 소녀가 전경의 소년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물랭 드 라 Galette에서 댄스, 1876 | © CarlosR38 / Flickr
스윙, 1876
스윙 에 대한 동반자입니다. 무랑 드 라 갈레트 (Moulin de la Galette)의 공, 오르세 미술관에서 개최됩니다. 그것은 계시 자의 파노라마가 아닌 단일 장면을 보여줍니다. 한 소녀가 스윙에 선다. 한 젊은이가 뷰어에게 등을 대고 이야기하고있다. 그녀는 멀리 떠났고, 어쩌면 자신의 성희롱에 당혹 스러웠을 것입니다. 아이는 남자를 바라보며, 또 다른 친구들은 배경에서 그를 보았습니다. 햇빛은 나무를 통해 오는대로 그림자에 의해 깨집니다. Renoir은 그가 가지고있는 모델과 동일한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그의 형제 Edmond와 그의 친구 인 예술가 Norbert Goeneutte를 포함하여, 그네의 소녀는 그 소녀의 여동생이었습니다.
스윙 | © 아트 갤러리 ErgsArt by ErgSap / Flickr
보트 타기 파티 오찬, 1880-1881
Renoir은 1878에서 네 번째 인상파 전시회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1880에서 영감을 얻으려는 고전적인 출처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인물은 더 명확 해지고, 그의 작품은 더욱 단단해진다. 우리는 이것을 보트 타기 파티 오찬, Maison Fournaise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의 이미지, 예술가들이 많이 방문하는 세느 강의 섬에있는 레스토랑. 묘사 된 사람들 중에는 컬렉터 Charles Ephrussi, 화가 Gustave Caillebotte, 시인 Jules Laforgue, 르누아르의 장래 아내 Aline Charigot이 있습니다. 1882의 일곱 번째 인상파 전시회에 출연 한이 전시회는 인상파 인 Paul Durand-Ruel의 후원자가 구입했으며 현재 워싱턴 DC의 Phillips Collection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보트 파티 오찬 | © NCinDC / Flickr
두 자매 1881
르느와르가이 그림, 두 자매, 그것의 첫번째 소유자 폴 Durand-Ruel가 그것을 지명 했더라도, 테라스에서, 그것은 때로는 어떤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주인은 Charles Ephrussi였습니다. 점심1933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 (Art Institute of Chicago)에 오기 전에 그곳에 왔습니다. 두 자매, 우리는 르노와르가 더 정확하게 렌더링되고 견고한 인물로 변하는 것을 다시 보았습니다. 그는 두 어린 소녀를 보여줍니다. 하나는 밝은 빨간 모자와 파란색 코트에, 다른 하나는 더 어린 것입니다. 앞에는 양털 공 바구니가 있습니다. 그들 뒤에는 세느 강이 있습니다. 르느와르, 1882 전시회에 전시 됨
두 자매 (테라스에서), 1881 | © CarlosR38 / Flickr
Bougival의 댄스, 1883
르노와르는 1881에서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올드 마스터스와 클래식 화가의 작품을 연구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순수한 인상파에서 벗어나 돌아 오면서 더욱 더 억제되고 인물의 윤곽을 강조했습니다. 부기 발 (Bougival)은 파리의 교외 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휴식과 춤을 추기 위해 왔습니다. 이 그림에서 두 명의 인물 인 남자와 여자가 술꾼을 배경으로 캔버스를 지배합니다. 모델은 Renoir의 친구 인 Paul Lhote와 Suzanne Valandon이었으며, Renoir에서 수년 동안 일했습니다. 보스톤의 미술 박물관 (Museum of Fine Arts)에서 열린이 그림은 1883의 Paul Durand-Ruel을 위해 제작 된 한 쌍의 무용수를 보여주는 세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
보스턴 미술관 -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부기 발의 댄스"| © David Ohmer / Flickr
누드 누드, 1883
여성 누드는 르노와르의 후기 작업의 중심 주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누드, 누드 목욕, 누드, 누드, 누드 누드입니다. 누드 누드 르노와르가 선명하고 날카로운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 주며 누드 여성의 신체는 불명료 한 인상주의의 풍경 배경으로 대립됩니다. 그것은 르노와르에서 일하는 클래식과 르네상스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누누는 비너스 디 밀로에서 조르지오네와 티티 아노, 루벤스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운동에서 필수품입니다. 이 작품은 훌륭한 신 고전 주의자 인 잉그레스와 그의 그란데 오딜리스, 특히, 여성의 등을 구경꾼에게 돌렸습니다. 1880s는 Renoir의 'Ingres Period'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Metropolitan Museum of Art)에서 열립니다.
누드 누드, 1883 | © CarlosR38 / Flickr
대형 목욕탕, 1884-1887
대형 목욕탕 르노와르는 3 년간의 실험과 노력으로 비평가들만이 그의 작품을 해산했습니다. 이 작품은 그의 'Ingres 시대'의 절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성 들이 옷을 벗고 담소하며 노는 강가의 소박한 풍경에 cavort. 시청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는 인물이 얼마나 잘게 조각되어 있고 잘 정돈되어 있는지, 얼마나 잘 정의되어 있는지 등입니다. 다시 우리는 Ingres와 Rubens의 영향을 봅니다. 그러나 18th 세기의 야외 즐거움 장면은 Antoine Watteau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레트 갈란테 유형. 그것은 또한 무랑 드 라 갈레트 (Moulin de la Galette)의 공 그리고 오찬회.
대형 목욕탕, 1884-87 | © CarlosR38 / Flickr
두 어린 소녀 피아노, 1892에서
1891에서 Renoir은 프랑스 정부로부터 살아있는 예술가 박물관 인 룩셈부르크 박물관 (Musée de Luxembourg)을위한 새로운 작품을 제공하라는 초청장을 받았습니다. 그는 그린 피아노에서 두 어린 소녀들작업에 큰주의를 기울이고 5 가지 버전을 만들어야합니다. 그림은 18 세기 프랑스 장르 그림이 단순한 국내 장면에 중점을 둔 영향을 보여줍니다. 머리카락 색의 황갈색과 소녀의 드레스의 따뜻한 핑크색은 베니스의 주인공 인 티티 안 (Titian)에게 명확한 고개를 끄덕입니다.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Museum of Art)과 오르세 미술관 (Musée d' Orsay)에서 열린이 그림의 버전은 최고로 평가됩니다.
소녀 피아노 03, 1892 | © CarlosR38 / Flickr
Bathers, 1918-1919
Renoir은 건강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1919에서 죽을 때까지 일을 계속했습니다. 그는 지중해 연안으로 이동하여 열린 풍경 속에서 여성 누드를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그는 지중해 연안을 루벤스 (Rubens)의 누드를 언급하는 육감적이고 관능적 인 인물이 거주하는 아카디아 (Arcadian) 목가로 생각했습니다. Bathers, 두 명의 여인이 캔버스를 독점하고 다른 사람들은 백그라운드에서 목욕합니다. 이 그림을 통해 르누아르는 현대 세계의 어떤 것도 포함시키지 않고 시간을 초월한 이미지를 그려 냈습니다. 미국의 화가 메리 카삿 (Mary Cassatt)은 그것을 '아주 작은 머리를 가진 엄청나게 뚱뚱한 여성'이라는 이미지로 냉소적으로 묘사했습니다. 르느와르의 가족은 이 그림을 프랑스 주에 선물을 선물했습니다. 오르세우스 미술관에 있습니다.
The Bathers | © CarlosR38 / Flickr
La Grenouillère, 1869
르노와르는 1860에서 루브르 박물관에서 발견 한 작품을 복사하기 전에 도자기 화가로 출발했습니다. 1862에서 그는 Charles Gleyre의 스튜디오에 학생으로 참여하여 Alfred Sisley와 Claude Monet을 만났습니다. 1869 여름에는 파리 외곽의 세느 (Seine) 외곽에있는 La Grenouillère의 보트 타기 및 즐거움 휴양지로 모네 (Monet)와 함께했습니다. 둘 다 야외에서 자신의 시간을 보냈다 - 그들이 만든 작품은 매우 유사하며 초기 인상주의 방식의 중요한 일러스트레이션이다. 밝고 생생한 색상과 함께 세밀하고 세밀하게 묘사 된 요소보다 넓은 붓질이 선호된다. 르느와르의 라 그레 누이 예레 스톡홀름 국립 박물관
유년기와 견습생 초년 시절
피에르오귀스트 르누아르, 통명 오귀스트 르누아르는 1841년 2월 25일 리모주의 구(舊) 생트카테린 대로, 지금의 강베타 대로 71번가에서 태어났다. 르누아르는 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난 일곱 자식 가운데서 여섯번째였다. 아버지 레오나르 르누아르(1799-1874[1])는 석공(石工)이었고 어머니 마르게리트 메를레(1807-1896)는 여직공이였다. 르누아르의 가족은 가난하게 살았다. 1844년 르누아르 가족은 리모주를 떠나 파리로 이사했고, 아버지는 그곳에서나마 집안의 사정이 나아지기를 바랬다. 가족은 비블리오테크가(街) 16번가에 자리를 잡았으나, 이후 1855년 아르망퇴유가(街) 23번지로 이사를 가야만 했다. 피에르오귀스트는 그곳에서 다니던 학교를 계속 통학했다.[2].
13살 때 르누아르는 도자기 공방 레비 프레르 & 콩파니에서 조각 장식을 배우는 견습생활을 시작했으며, 그 와중에 1862년까지 장식 예술과 소묘 학교 야학반 수업에 드나들었다. 이 시기 르누아르는 샤를 구노의 음악 수업을 듣기도 했는데 구노는 그를 지적이고 재능이 있다고 평가했다.
인상주의에 첫발을 내딛다
1858년 르누아르는 17살의 나이로 생활비를 벌고자 문장조각가로 일하던 형 앙리를 통해 부채나 장롱을 채색했다. 1862년 르누아르는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경쟁 시험에 합격했으며 샤를 글레르의 공방에 들어가는데, 공방에서 그는 클로드 모네, 프레데리크 바지유와 알프레드 시슬레를 만나게 된다. 퐁텐블로 숲에서 자주 그림을 그리며 그들 네 명은 굳은 우정을 나눴다.
르누아르와 글레르와의 관계는 점점 악화되면서 막을 내렸으며, 1864년 글레예르가 은퇴하자 르누아르는 보자르를 그만 둔다. 그 와중 르누아르는 살롱에서 작품을 공개하는데, 이 처녀작(에스메랄다 1864)은 확실히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는 전시회 이후 이 작품을 파괴한다. 이 시기 작품들은 초상화 쪽에서는 앵그르와 드오당크의 영향이, 또 특히 정물화 쪽에서는 귀스타브 쿠르베의 영향이 돋보이지만 몇몇 주제에서는 외젠 들라크루아의 영향 역시 볼 수 있다(예를 들자면 동양 여인들).
말을 타고 불로뉴 숲을 거닐며 (앙리에트 다라 부인) (1873), 함부르크 미술관.
1865년, <윌리엄 시슬레의 초상>과 지금은 유실된 <여름날의 저녁>이 살롱에서 받아들여졌다. 애인 리즈 트리오는 이 시기 르누아르의 작품에서 주로 등장한 모델이다. 그녀는 1868년 살롱에서 에밀 졸라같은 젊은 비평가들의 극찬을 불러낸 작품인 <양산을 쓴 리즈> (1867)의 모델 역을 해주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그의 작품에 대한 비평은 그리 좋지 않았으며, 베르탈이 개재한 것과 비슷한 여러 풍자화들이 신문에 실렸다.
리즈 트레오와의 관계에서 두 아이가 태어났다. 빌다브레에서 1868년 9월 14일 태어난 피에르는 샹포앙모르방에서 같은 해 10월 5일 요절했으며, 1870년 7월 21일 파리 10구에서 태어난 잔은 훗날 1934년에 사망한다.
꽤 유명한 장소이자 당대의 가이드북에 조금 ‘서민적’인 곳이라고 나와있던 그르누예르 (크루아시쉬르센 섬의 해수욕장)에서 모네와 함께 머물었던 경험은 르누아르의 화가 인생에 있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르누아르는 그곳에서 진정한 ‘야외 사생’을 했으며 이 야외에서의 작업은 그의 팔레트를 바꾸며 붓터치를 세부화했다. (이곳에서 더욱 작업한 모네보다는 덜하지만)
르누아르는 빛의 효과를 표현하는 것을 이해했으며, 더 이상 그림자를 표현하는 데에 검은색을 쓰지 않았다. 바로 이때부터 르누아르의 인상주의 시기가 시작된다. 모네는 풍경화를 그리는 것을 선호한 반면 르누아르는 인물화를 선호했다. 그르누예르의 같은 풍경을 두고, 르누아르는 인물들의 중요성을 더 크게 담을 수 있도록 허락한 근접 시점을 받아들였다. 1870년부터 1871년까지의 보불전쟁 도중 르누아르는 징집당했고 보르도의 기병대에 배속되며 머지않아 타르브로 배치된다. 심하게 앓던 그는 1871년 3월 제대하기 전 보르도에서 치료를 받고 파리로 돌아갔지만 그곳에서 프레데릭 바지유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된다. 1872년 3월 르누아르는 미술상 폴 뒤랑루에를 만나게 된다. 1873년 9월, 그는 노트르담데샹 로에 있는 자신의 작업실에서 나와 생조르주 로에 있는 더 큰 작업실로 옮긴다. 1876년 그는 코르토 로 12번가의 수수한 작업실을 빌린다. (1960년부터 몽마르트르 박물관이 됨)
르누아르는 인상파 화가들과 함께 1874년 첫 인상파 화가 전시회와 1878년 전시회에서 작품들을 전시하며 1877년 몽마르트르에서 <물랭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라는 자신의 걸작을 완성한다. 이 작품은 인상파의 후원가이자 동료 귀스타브 카유보트가 사갔다. 이 야심에 찬 그림 (이 작품의 크기는 1.30 m × 1.70 m)은 1870년대 르누아르가 추구한 양식의 특징을 갖고있다. 부드럽고 화사한 붓터치, 화사한 그림자, 검은색 미사용, 질감의 효과, 잎들과 구름을 가로지르며 스며드는 빛의 유희, 파리 대중들의 생활 풍경과 자기 주변의 모델들(몽마르트르의 “보엠”들과 친구들)에서 따온 풍취가 바로 그 특징이다. 누드화를 그리고자 르누아르는 처음에 직업 모델들을 불렀으나 이후로는 그가 가끔 거리에서 만나던 젊은 여인들을 불렀고 그들에게 작업비로 초상화나 꽃들, 유행하는 모자를 주었다.
책 읽는 여자
르누아르는 1881년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라파엘로에 경탄하고, 특히 폼페이의 벽화에 감명을 받았는데, 그 후는 데생의 부족을 생각하여 형상을 나타내는 작품으로 제작 경향을 바꾸었다. 그러나 그것도 나중에는 이전보다도 한층 빛에 용해되어 리드미컬한 제작으로 변하지만, 후기는 오로지 나부(裸婦)를 추구하여 여인의 육체에 한없는 아름다움을 찾고서는 그 빨간 색조로써 순화된 작품을 남기고 있다. 빨강, 노랑, 파랑, 초록 등의 색깔을 선명하게 칠하여 색채 화가라 불리였고, 특히 적색의 표현에 뛰어나 근대 최대의 색채 화가로 알려져 있다. 르누아르의 생애는 평온했으나 말년을 심한 신경통으로 고생하고, 1899년부터는 남프랑스 해안으로 옮겨 살았다. 이어 카뉴에 정주하여 오로지 제작만을 계속, 최후에는 영광을 누리며 홀로 들어앉아, 의자 위에서 화필을 쉬지 않고 아름다운 나부의 제작을 계속했다. 주요 작품으로 〈해수욕장의 풍경〉, 〈대수욕〉, 〈목욕하는 여인들〉, 〈큰길〉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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