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라책읽기

내면 세계의 질서와 영적 성장/고든 맥도날드

헤븐드림 2018. 10. 3. 07:12




저자는 부름받은 사람이라는 정체성을 상실한 채 과도한 성취욕에 끌려다니고 있는 우리의 모습에 눈뜨게 한다. 우리안에 거하시는 하나님과의 은밀한 만남을 위해 시간을 들이고, 그 시간을 통해 내면 세계를 정비하는 것의 중요성을 실제적인 문제와 예들로 설명하고 있다. 발간 이후 10년 가까이 베스트셀러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인기 있는 책이다.



저자 : 고든 맥도날드

콜로라도 주립대와 덴버 신학교에서 공부하였으며 메사추세츠 주 그레이스 채플 등에서 35년 이상 목회를 하였다. 미국 IVF의 회장을 지냈으며, 베델신학교와 고든 콘웰신학교 등에서 강의하기도 하였다. 현재는 Leadership Joumal의 편집위원으로, 세계구호선교회(World Relief)의 총재로 섬기면서 강연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생의 궤도를 수정할 때』『마음과 마음이 이어질 때』『남자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하나님이 축복하시는 삶』『무너진 세계를 재건하라』『영적인 열정을 회복하라』등이 있다.

목차

서문 : 벽에 부딛치다

1. 함몰 웅덩이 증후군 
2. 조종실에서 보는 시각 

제1부 동기 부여
3. 황금 새장에 갇힌 인생
4. 어느 성공한 못난이 이야기
5. 부름받은 사람의 삶

제2부 시간 사용
6. 누구 내 시간 본 적 없소?
7.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제3부 지혜와 지식
8. 더 뛰어난 사람이 패한 경기
9. 한 번도 읽힌 적이 없는 책

제4부 영적인 힘
10. 마음의 정원을 가꾸는 사람
11. 믿음으로만 버티는 인생
12.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속에 입력하라
13. 하나님의 시각에 맞춰진 눈

제5부 회복
14. 여가 이상의 쉼

후기 : 물레질

전문가 리뷰

쫓기는 인생 vs. 주도하는 인생

---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 | 0001-01-01

몇 년 전에 보스톤에 간 적이 있다. 집회 중간에 시간을 내어서 고든 맥도날드가 시무하는 "그레이스 채플"(Grace Chapel)을 방문했다. 첫 인상은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관심이 집중된 교회라는 느낌이었다. 수십개의 방마다 유치원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있었다. 그때부터 나도 1,000명 이상이 모이는 교회 유치원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다. 그레이스 채플은 체계적이고, 차분한 양육이 있는 교회의 전형적인 모델이다.

고든 맥도날드가 주는 강점은 우선 그가 아픔을 아는 목회자라는 점이다. 그는 실족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그 실족의 수렁에서 다시금 믿음으로 일어선 믿음을 무기로 사용할 줄 아는 목회자이다. 그래서 아픈 사람과 괴로워하는 사람에 대한 이해가 내면에 깔려 있다. 또한 체계적인 지성의 소유자이다. 그래서 마구잡이로 접근하기보다는 논리가 있는 접근을 한다. 대개 논리를 말하는 글을 보면, 너무 딱딱하여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는 글이 많은데, 맥도날드는 목회자 특유의 쉬운 접근이 돋보인다. 그래서 맥도날드의 글은 읽기 쉬우면서도, 따뜻하다. 최근에 나오는 많은 국내 저자의 책들을 보면, 고든 맥도날드의 영향
... 펼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