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이야기

녹황색의 그림/화가 윌리엄 웬츠(1865-1946)

헤븐드림 2012. 3. 22. 01:29


  풍성한 녹황색의 그림을 즐겨 그린 화가

윌리엄 웬츠(1865-1946)는 1880년 독일의 벤젠에서 태어나 미국 시카고로 이주하였으며 시카고 미술협회에서 짧은 동안 공부하였으나 거의 독학으로 공부하였고 상업화가로 일하기도 했다.그는 특히 풍성한 녹색과 황색을 즐겨 사용하였다.

그는 1894년부터 1906년 사이에 절친한 화가인 시몬스(Gardner Symons)와 함께 남부 켈리포니어로 자주 여행을 하였다. 그가 시카고 지역에서는 특별히 성공한 화가가 아니었지만, 캘리포니어에서는 1906년에 정착하던 때부터 대중들의 호응이 아주 좋았다. 그 해에 여류 조각가이던 줄리어 브랙큰(Julia Bracken)과 결혼하여 로스 엔젤리스로 이주한다. 1913년에는 유명한 화가들이 살았던 라구나 해안지방(Laguna Beach)에 부부가 집을 새로 지어 살면서 수시로 전시회를 함께 개최하였다. 그의 작품에서 개성을 잘 나타내는 그림으로 와싱턴주와 아리조나주의 국립공원 풍경을 자주 그렸다. 단지 그랜드 캐년의 풍경은 좁은 캔버스에 표현하기가 적절하지 않다고 하여 그                     리기를 거절한 일화가 있다. 

라구나 협곡[Laguna Canyon] 20"x30"


 

봄의 풍경[Spring ],유화, 1916년, 25" x 30" 


   켈리포니어 미술그룹의 창설멤버로서 회장을 맡다

웬츠는 19세기말과 20세기초에 걸쳐 켈리포니어의 가장 이름난 풍경화가의 한사람으로 1911년에 주로 야외그림을 주로 그리던 켈리포니어 미술그룹의 창설멤버가 되고 나아가 6년간 회장을 지냈으며  남부 켈리포니어 출신 화가들의 고참으로 불리웠다. 

  

 

평원을 가르는 길[Road Through the Field] 유화, 28" x 36",1902년


그는 개성이 매우 감성적이고 예민한 정신을 지닌 사람이였다. 자연에 대한 그가 지닌 엄청난 사랑은 그의 작품속에도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 인간의 발길이 닿지 않고 사람의 흔적이라고는 전혀 없는 신록의 풍경들이 작품속에 항상 차지하고 있다.  만년에 들어 그는 작품의 구성면에서 형식과 표면처리 기법의 개발에 집중하였는데 이러한 작품들은 사실주의(Realism) 작품보다도 형식과 구성에 있어 더욱 치밀하여 표현상으로는 작품이 실물보다 더욱 돋보였다고 한다.그가 가장 익숙하게 구사했던 스타일은 자신만이 페인팅의 독특한 방법으로 덩이 즉<블럭>을 이루게 하는 응용기법을 채택하였으며 이와 같이 절묘한 표현으로 그의 작품은 대중으로부터 늘상 환호를 받게되었다.


 

언덕 넘으로 시선을 들어보니[I Lifted Mine Eyes Unto the Hills]유화,36"x50"


또한 그의 스타일에 있어 독특한 점은 다른 인상주의 화가들과 구별되게 그의 풍경화 안에는 사람의 모습이 거의 없었으며 화 이는 화사한 그림스타일의 화가였던 메듀(Arthur Mathews)에게서 영향을 많이 받은 것이다. 웬츠의 그림이 대중으로부터 폭 넓은 호평을  받았던 것처럼 그는 1912년에 뉴욕의 국립 디자인 아카데미의 준회원으로 선출되었다.그는 항상 신이  창조한 모든 피조물에 대한 경외감 속에서 살았으며 이러한 생각은 그의 작품 제목에서도 가끔 성경의 글을 인용하는데 나타나고 있다. 예를 들어 1922년에 스팔딩 상(Spalding Prize)을 받은  "언덕넘으로 나의 시선을 들어보니"[I lifted mine eyes unto the hills]라는 작품은 굉장한 사고의 깊이와 더불어 분위기있는 감각을 지닌 것이였다.


  웬츠의 풍경화

 

 

장엄한 모습의 산 [Mountain Majestic]25"×30"유화


 

안장모습의 산 [Saddleback Mountain, Mission Viejo] 1923년 30"×40" 유화


 

비스타 계곡 풍경 [Landscape-Valley Vista] 28"×36"유화


 

건초가리 [Haystacks] 16"x20"


 

씻겨나간 계곡 [Valley Wash (dated 1928년) 18:x28"


 

자연의 미소 [Nature Smiles] 30"x36"


 

풍경 [Landscape] 1912년,18" x 30"


 

라구나 해안의 화실[The Studio,Laguna Beach] 25"x30"


 

켈리포니어 풍경 [A California Landscape] 30"x40"


 

전망 [A Vista] 1916년 24.5"x 36"


 

켈리포니어 해안풍경 [A California Coast] 30"x40"


 

축사 [The Corral] 30" x 30"


 

언덕에서 바라본 풍경[From The Top of the Hill] 1928년 30"x36"


 

켈리포니어 계곡[California Valley] 16"x24"


 

공원에서 [In the Park - Del Monte] 1924년 28"x32"


 

쓸슬한 오크나무 [The Lone Oak] 유화,28" x 36"


 

휘어진 언덕 [Rolling Hills] 25"x30"


 

산 루이스 오비스포의 바위풍경 [The Rock, San Luis Obispo]유화, 30" x 36"


 

말리부 농장 [Malibu Ranch]유화, 18" x 28"


 

봄의 초원 [First Green of Spring]유화, 25.2"x 30.2"


조용한 개울 [Quiet Brook]1923,유화, 30" x 36"


 

라구나의 협곡 [Laguna Canyon]유화, 30.5" x 40"


 

더 높은 고원풍경 [Higher Altitudes]유화, 39.7" x 49.5"


 

폭풍이 지나가고 [After The Storm]유화, 25" x 30",1926년


 

캘리포니어 풍경 [California Landscape]유화, 28" x 36"


 

라구나 언덕 Laguna Hills유화, 25" x 30"


 

산타 클라라 풍경 [Santa Clara]유화, 1909년, 28" x 36"


 

작은 언덕과 오크나무 풍경 [Foothills and Oaks] 유화,28"x 36"


해안 풍경 [Coast of 1000 Caves] 40"x 50"


 

얽혀진 나무가지 [Twisted Branches, Mission Canyon]유화, 30" x 40"


 

 농장의 집 [Farm Buildings]유화, 20" x 24",1935


 

강의 하상을 따라서 [Along the River Bed]유화, 30" x 40",1923년


 

라구나의 무화과 농원 [A Sycamore Grove - Laguna]유화, 25.2" x 30"


 

만으로 향하는 길[The Bay Road] 유화, 25" x 30", 1930


자연의 미소 [Nature Smiles]유화, 30" x 36"


 

가을 [Autumn]유화, 25" x 30"


 

황금의 들판 [The Cup of Gold]유화, 30.2" x 40.2"


 

여름의 해빙 [Summer Thaw] 유화,40" x 50" 


몬트레이의 모래언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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