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클래식

시크릿 가든 노래모음

헤븐드림 2024. 3. 2. 07:20

시크릿 가든 노래모음 유튜브 베스트 동영상 팝송 뮤비 MV 모음 (전곡 자동재생 반복재생)

클릭-->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f5sU8-_h3eq3HVkAX3jo4YdO3K-wqhM

 

Secret Garden 1집 타이틀 이미지

 

오래전에 내가 매우 좋아했던 뉴에이지 그룹 Secret Garden. 노르웨이 및 아일랜드 출신 듀오이며 주로 서정적인 음악을 발표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Song from a Secret Garden, You Raise Me Up 등이 유명하다. 특히 4집에 수록된 You Raise Me Up 은 수많은 편곡이 만들어진 세계적인 명곡이라 할 수 있겠다. 우리나라 소프라노 신영옥과 팝페라 가수 카이가 함께 참여하여 스페셜 앨범 Secret Garden with Special Guests를 발표하기도 하는 등 한국과의 인연도 깊다.

나도 Secret Garden 의 음악들을 아주 좋아해서 정규1집부터 7집까지 CD를 구매했었다. 요즘은 시디보다는 스트리밍이 대세다 보니 2019년에 발표된 Storyteller 는 구매하지 않았다..

Secret Garden 의 음악은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어우러지는 곡들이 많은데, 그 중 Song from a Secret Garden 을 몇년전 방문 수업때 연습했었다. 그 당시엔 쉽게 편곡된 버전으로 연습했었고, 나중에 원곡 버전을 연습해서 완곡했다. 사실 곡 자체가 쉽기 때문에 두 버전의 난이도 차이도 별로 없다. 플랫 3개가 붙었다 뿐이지 어려운 테크닉을 요하지 않는 곡이다.